2019년 11월 22일 금요일

8BitDo USB 무선 컨트롤러 어댑터 8BitDo USB Wireless Adapter



8BitDo USB 무선 컨트롤러 어댑터 8BitDo USB Wireless Adapter 

그 유명한 8BitDo의 USB타입 무선 컨트롤러 어댑터를
알리에서 주문해보았다..

용도는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에서 PS4 (Playstation 4) 컨트롤러를
사용해보기 위해서였다.

알리에서 주문하고 약 10일만에 받아보았다.
무료배송인데... 요즘 일반 해외우편도 배송속도가 상당한듯 하다..

쿠폰을 사용하여 대략 1만원 정도에 저렴하게 구매하였다.

패키지는 상당히 작고 귀여웠다..

개봉해보니 단순 명료했다!



대부분 주문자의 주용도가 닌텐도 스위치이다 보니..
이렇게 셋팅을 해줘야 한다고 스티커에 적혀있다.



PS4 컨트롤러를 연결해주는 싱크버튼이다.


우선 닌텐도 스위치의 시스템 설정에서 프로 컨트롤러 설정을
스티커의 내용대로 On으로 설정해주고,
닌텐도 스위치의 독 (Dock) 왼쪽의 USB단자 상단에 8BitDo USB를
꽂았다.

PS4 컨트롤러의 쉐어 (Share) 버튼과 PS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PS4 컨트롤러의 라이트바가 번쩍번쩍 점등한다.

이제, 8BitDo USB의 싱크버튼을 눌러주었다.
응? 그런데.. PS4 컨트롤러가 작동하지 않았다.

8BitDo USB와 싱크는 제대로 된듯하고..
PS4 컨트롤러도 제대로 불이 들어와 있었다..

8BitDo USB를 닌텐도 스위치 독 (Dock) 왼쪽 USB단자 하단으로
옮기고 다시 싱크를 시켜보니 잘되었다.

한번 싱크를 해두니 그 다음부터는 PS4 컨트롤러의 PS버튼만 눌러주면
바로 연결이 되었다.

조작감도 우수하며, 진동도 제대로 작동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을 손에 넣은듯 하여 매우 기쁘다.

이 USB 어댑터는,
윈도우 (Window) 에서도 동작한다고 하니
추후, 윈도우에서도 테스트해봐야겠다.

p.s. 동시에 여러 컨트롤러도 가능한지 여부에 대해서도 테스트 해봐야겠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급 인기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