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24일 일요일

데드 오어 얼라이브 6 (PC) Dead or Alive 6

데드 오어 얼라이브 6 (PC) Dead or Alive 6


예정대로 테스트 명목으로 RX470->RX570 으로 변신한
그래픽카드로 게임 몇가지를 돌려보고 있다. [변신 관련 글은 여기]

그 두번째는 코에이 테크모 (KOEI TECMO) 의 신작
데드 오어 얼라이브 6 (Dead or Alive 6) 다.

[동작환경]
시스템 - 윈도우 10 64bit (WIndows 10)
CPU - AMD FX 4100 (3.6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램 (메모리) - 8GB
하드디스크 (HDD) - 메인 : 2.5인치 후지쯔 80GB + 3.5인치 시게이트 4TB
그래픽 - AMD 라데온 Radeon RX470->RX570 (소프트웨어버전 19.2.2)

그래픽 설정은 최상으로 무리없이 잘 돌아간다.
아래 동영상에서 확인 가능하다.

다만... 치명적인 버그가 있었다.
게임 중 특정 스테이지 (바닥에 시냇물이 흐르는...곳)에서
프리징 (멈춤) 현상이 일어난 것이다.
시스템 자체가 멈춰버려서 리셋버튼으로 재부팅을 해야했다..
몇번을 해보고 설정도 바꿔보고 했지만...
답은 라데온 전역설정에 있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 마우스를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Radeon 설정으로 들어가서 상단메뉴 중 게임탭으로 들어가서
전역설정을 클릭!


GPU 워크로드 부분을 그래픽 -> 계산으로 바꿔주면 된다.
그럼 프리징 (멈춤) 현상이 없어진다.

그 외 개인설정은 이렇다.

엘리어싱 제거 모드 - 응용 프로그램 설정 사용
엘리어싱 제거 방법 - 다중 샘플링
형태학적 필터링 - 끄기
비등방성 필터링 모드 - 응용 프로그램 설정 사용
텍스처 필터링 품질 - 표준
표면 형식 최적화 - 켜기
수직 재생 대기 - 응용 프로그램에서 따로 지정하지 않는 경우 켬
OpenGL 트리플 버퍼링 - 켜기
셰이더 캐시 - AMD 최적화
공간 분할 모드 - AMD 최적화
GPU 워크로드 - 계산
Chill - 끄기

그 외 전역 Wattman 설정도 바꿔주었다.


쭉쭉 내리다보면 제일 하단에 나오는 Frequency (MHz) 를 최대에서 동적으로 변경.



AMD 리라이브 (RELIVE) 를 사용하여,
그래픽 최고옵션에 60프레임으로 녹화 성공. (HEVC 코덱으로 녹화)

데드 오어 얼라이브 6 (PC) Dead or Alive 6
아케이드 모드 플레이 영상 (60프레임) - Nyotengu





이상하게도... 녹화하려고 하면 되던 게임바가 잘 안된다..
때문에, 다시 카메라로 촬영...
게임진행 및 끊김 확인을 위해서라도.. 카메라가 좋긴 하다..
(현장감있고 좋지 않은가...;;;;;)


데드 오어 얼라이브 6 (PC) 아케이드 모드 플레이 영상




기존에 데드 오어 얼라이브 5 와는 그래픽 적으로
상당히 다르다.. 마치 엔진이 진화한 것 같다..
개인적으로 이번 작품은 상당히 만족스럽다!!



댓글 2개:

  1. doa5때 시스템 때문에 아직 적응이 안되내요 이겜은.. ㅋㅋ
    플레이 보니 고수?는 아니신듯 ㅎㅎ
    할배 이번에도 잘 보구 가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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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답글
    1.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는 고수아니고 똥손입니다 ㅎㅎ
      멋진 오후되세요~~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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